히잡과 무함마드의 이슬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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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 지난 몇 년간 무함마드의 무슬림들은 서방세계 민주주의 국가들에서 그들의 여성들이 히잡을 착용하는 종교적인 권리를 주장하고 있다. 그들의 종교에 그것이 정말로 규정되어 있는가?
A: 내가 이 시리즈에서 제시하는 모든 말과 답변은 그들이 듣기에 아무리 믿기지 않고 도전적일지라도 관련되는 모든 참조는 아랍어로 된 꾸란과 하디스에 전적으로 근거한다.
아랍어 ‘히잡’은 때로는 베일(veil)로 해석되지만 그것은 또한 가리개, 커덴, 벽, 또는 처녀막까지 보이지 않게 가리는 것을 의미한다. 그 동사의 어근‘Hajaba'은 ‘숨기다’를 의미한다.
꾸란에서 그 용어는 무함마드의 식구들 가운데 특히 여성들을 손님들과 분리하는 가리개/ 커덴/천으로 된 가리개를 의미하는 것으로 원래 사용되었다.
꾸란 33장 53절이 특별히 계시된 이유를 설명하는 이야기가 부카리 하디스 8:255/7에 자세히 언급되어있다.
사히 알-부카리 하디스 8.255(Anas bin Malik의 이야기)
Anas bin Malik는 무함마드가 메디나로 이주하였을 때 10살의 소년이었다. 그가 말하였다. 나는 알라의 사도를 10년 이상 동안 모셨고 알-히잡(Al-Hijab)의 명령이 계시되었던 사건에 관하여 사람들보다 더 많이 안다.
그것은 알라의 사도가 자이납 빈트 자시(Zainab bint Jahsh)와 결혼식을 하는 동안 처음으로 계시되었다. 그날 아침에 예언자는 그녀의 신랑이었고 그는 사람들을 초대하였고 그 사람들은 식사를 하고 떠났지만 그들 가운데 일부는 알라의 사도와 남아 있었으며 오래 머물렀다.
알라의 사도가 일어나서 나갔고 나도 그와 같이 갔는데 그는 아이샤('Aisha)의 집 문 앞에 왔다.
알라의 사도는 그 사람들이 그때까지는 떠났을 것이라고 생각하여서 돌아갔고 나도 돌아갔는데 그가 자이납에게로 돌아왔을 때 그는 그들이 아직도 거기에 있고 돌아가지 않았음을 알았다. 예언자는 다시 나갔고 나도 그와 같이 나갔으며 그는 아이샤의 집 문 앞에 왔고 그리고 그 사람들이 이제는 떠났을 것이라고 생각하여서 그는 돌아왔고 나도 돌아왔으며 그 사람들이 떠난 것을 알았다.
그 때에 알-히잡(Al Ahzab)의 구절이 계시되었고 예언자는 나와 그(그의 가족) 사이에 가리개를 쳤다.
꾸란 (알-히잡) 33:53 오오 믿는 자여, 허가 없이 예언자의 집에 요리가 다 된 것을 기다리지 않고 먹으러 가서는 안 된다. 그러나 초대받았다면 들어가도 상관없다. 먹고 나면 해산해야 한다. 환담하며 오래 머물러서는 안 된다. 그것은 예언자를 괴롭히는 일이다. 예언자는 너희들에게 부끄러워하지만, 알라께서는 진실을 이야기하는 것을 부끄러이 여기시지 않는다. 만약 너희가 예언자의 아내들에게 부탁할 것이 있으면 커튼(히잡) 뒤에서 하라. 그것이 너희들이나 그녀들의 마음을 위해서도 가장 청청한 일이다. 너희들은 알라의 사도를 괴롭혀서는 안 된다. 그를 이어서 그의 아내와 결혼해도 안 된다. 그것이야말로 알라 앞에서는 중한 죄인 것이다.
***이상의 구절에서 그것의 ‘가르침들’의 모든 것이 그의 손님들의 행위에 대한 무함마드의 개인적인 불편함과 관계가 있다는 것은 아주 분명하다. 무함마드와 그의 꾸란에서 통상적이듯이 주문에 따라 만들어진 ‘계시’가 내려와서 그의 개인적인 거부감이 사람들이 의심하지 않는 카바의 돌 신 알라(the rock god of the Ka'ba)의 입을 통하여 영원히 변하지 않는 ‘하나님의 명령’으로 되었다.***
사실상 위의 구절에서 사용된 실제의 아랍어는 “...min warai hijabi..."이며 이것은 ”...가리개 뒤에서...“로 번역되었어야 했다.
생각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라도 어떠한 상상력으로도 그 구절이 ‘특별한 의상으로 믿는 여성들의 몸을 가리다’는 의미라고 해석하지 않을 것이다.
그 구절이 가르치는 모든 것은 믿는 자들 가정의 응접실과 은밀한 장소 사이에 구별이 있어야 한다는 것이다.
히잡의 아이디어는 믿는 여성들에 대한 정숙한 분위기를 만드는 것인 반면에 무함마드의 남성 해석학자들은 터무니없는 거짓말을 만들어내어 여성들의 육체와 정신과 영혼을 통제하여 여성들을 완전히 그들의 뜻에 따르게 만들었다.
남성들이 난폭한 성욕과 감정을 통제하기에 너무 연약하거나 어리석다고 가정하더라도 어떠한 종류의 삐뚤어진 논리로 무함마드의 이슬람 여성들이 남성들을 유혹한다고 비난할 수 있는가?
정확하게 그와 똑같은 왜곡된 논리를 사용하여 무함마드의 무슬림 남성들이 여성을 유혹한다고 비난하고 그들에게 대신에 히잡을 착용하게 만들 수 있는데 특히 꾸란은 남성과 여성 믿는 자들은 모두 순결하고 정숙해야 한다고 가르치기 때문이다.
사히 알-부카리 하디스 8.257(무함마드의 부인 아이샤의 이야기)
우마르 빈 알-카탑(‘Umar bin Al-Khattab)은 알라의 사도에게 “당신의 부인들에게 베일을 씌우시오.”라고 말하곤 하였다. 그러나 그는 그렇게 하지 않았다......우마르는 여성들의 베일에 관한 일부 하나님의 명령들을 염려하였다. 그래서 알라는 베일에 관한 구절 알-히잡(Al-Hijab)을 계시하였다.
***꾸란과 하디스는 둘 다 히잡 착용의 이유와 의미를 분명하게 설명하고 있음에도 무함마드의 남성우월주의자들은 여성 신자들이 눈만 노출되는 옷으로 머리부터 발끝까지 가려져야 한다는 것으로 그것을 의도적으로 잘못 해석하고 바르게 말하지 않는다.
이것은 여성들을 마치 가축과 같이 남성들의 뜻에 완전히 복종하게 만들기 위하여 무함마드 무슬림 여성들을 육체적으로 정신적으로 그리고 영적으로 통제하는 방법이다.
여성들이 마치 하나님을 노하게 만드는 피조물 인양-하나님이 만드신 인간들 가운데 수 억 명의 사람들인-무함마드를 따르는 여성들을 히잡으로 가리기를 원한다.***
‘Mishkat al Masabih', Volume 2, p692에서 Al Haj Maulana Fazlul Karim은 말한다. “여성은 성기와 같다. 그녀가 외출할 때 악마가 그녀를 처다 본다.”
이것이 무함마드 무슬림 남성들이 마치 여성들이 성기인 것처럼 그들의 여성들을 가리기 원하는 이유이다.
아랍어 히잡은 꾸란에서 단지 4번만 사용되었는데 7:46; 17:45; 38:32; 42:51에서 가리개, 분리하는 것, 나누는 것, 커텐, 가리는 베일을 묘사한다.
그것들 가운에 어느 것에서도 누군가 또는 어떤 것 전체를 가리는 어떤 종류의 의상 또는 관습과 관련된 단어는 없다.
유럽 국가들 그리고 그 밖의 민주주의 국가들에서 오늘날 시행되고 있는 것은 정치색을 띤 히잡이며 그로인하여 서서히 그러나 확실하게 점점 더 샤리아에 근거한 규정들이 우리의 가치들 가운데 서서히 주입되는 독과 같이 작용하면서 우리 민주주의 국가들의 잠재의식 속으로 들어오고 있다.
무함마드 이슬람의 여성들을 완전히 가리는 것으로서의 히잡은 꾸란 또는 하디스에 없으며 무함마드의 어느 무슬림도 그렇지 않다는 것을 증명할 수 없다.
사람들을 속이고 기만하고 고의적으로 잘못된 정보를 주어서 그들의 목적을 우리 민주주의 국가들 속에 주입시키기 위하여 아랍어와 꾸란 구절들의 실제적인 의미에 관한 사람들의 전반적인 무지에 무함마드의 무슬림들은 완전히 의존한다.
자료출처 http://www.the-koran.blogspot.kr/2008/07/al-hijab-or-veil-part-13.htm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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