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힐리야(Jahiliyah; 무지의 시대) 여성들의 사회적 지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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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 이슬람을 변증하는 자들은 무함마드의 이슬람이 여성들의 지위를 소위 무지의 시대에 있어서 그들의 지위보다 사실상 더 우수하게 만들었다고 우리에게 말한다. 진실은 무엇인가?
A: 자힐리야(Jahiliyah; 무슬림들은 이슬람 이전을 소위 ‘무지의 시대’라고 부른다)의 여성들의 사회적 지위에 관하여 우리가 가진 모든 정보와 무함마드, 그의 추종자들, 다신교도 아랍인들, 아랍의 유대인과 기독교인들에 관한 모든 그 밖의 정보는 입증되지 않고 확인할 수 없는 완전히 편향되고 일방적인 ‘이슬람‘ 자료들에서 나오며 선전할 목적으로 그 시대를 가능한 가장 바람직하지 않은 방법으로 기술한다.
이슬람 이전의 시와 하디스 자체들을 연구함으로, 다른 광경이 떠오르는데 그 시대는 엄청나게 더 살기가 좋아서 이슬람 샤리아 율법에 의하여 그들에게 강제된 더러운 여성혐오주의 율법들과 규정들 아래서 그들이 살았던 것보다 이슬람 이전 여성들이 훨씬 더 공평한 삶을 살았음을 입증한다.
다신교도 아랍인들이 그들의 여성 자녀들 가운데 일부를 살해하였다는 것이 가능할 수 있지만 이것은 단지 기근의 시기와 같이 극도로 각박한 시기 동안에 그랬을 것인데 여성들은 부족의 자원들에 대한 부담이 되었고 남성들은 식량을 구하고 부족의 방어할 수 있었기 때문이었다.
무함마드가 이것을 중지시켰는데 그가 동정심이 많았기 때문이 아니라 자기의 추종자들에게 보상으로 믿지 않는 아랍 다신교 부족들의 모든 재산을 강탈하도록 허용하였기 때문이었다.
무슬림들의 기록들은 무함마드의 첫 부인 카디쟈(Khadijah)가 무함마드의 이슬람이 도래하기 이전에 자유로웠던 아라비아 여성들의 우수한 표본이었음을 분명하게 보여준다.
1. 그녀도 그밖에 다른 여성들도 그들이 아랍 남성들의 정욕을 자극하는 경우에 대비하여 히잡(hijab)을 쓰도록 강요받지 않았다.
2. 그녀는 두 번이나 과부였고 무엇보다 15살이나 어린 무함마드에게 청혼한 사람이 그녀였는데 오늘날의 무슬림들이 9살 전후까지 가능한 어린 처녀들을 찾는 것을 볼 때 생각도 하지 못할 상황이다.
3. 그녀는 남편들의 재산을 상속받은 독립한 상인이었고 사업을 하기 위하여 남성 파트너 또는 친척의 승인이 필요 없었다.
4. 자신이 악령에 사로 잡혔다고 생각하여서 놀라고 동요한 무함마드를 지지하여 준 사람이 그녀였다. 무함마드가 이러한 생각을 그만두도록 설득하였고 그가 특별하다고 믿게 만든 사람이 카디쟈였다.
5. 무함마드 이슬람의 전체 1,400년 기간과 비교하여 자힐리야 아랍인들 가운데 더 많은 여성시인들이 있었다.
6. 그러한 두려운 여성시인들이 있었기 때문에 무함마드는 그들 가운데 적어도 두 명을 살해하였는데 그들이 그를 풍자하였기 때문이었다.
7. 여성들이 그렇게 하기 원한다면 여성들은 카바 신전을 나체로 돌 수 있었다.
8. 그들은 동행하여 전쟁에서 시와 노래로 그들의 남성들을 지지하고 사기를 북돋아 주었다.
9. 샤리아 율법 치하에서와 다르게 가족 남성들에게서 방해받음이 없이 그들은 배우자의 모든 재산을 상속받을 수 있었다.
10. 자힐리야 남성들의 시는 여성에 대한 그들의 사랑과 그들의 용맹과 영웅심을 표현하였다.
11. 자힐리야의 여성들은 무함마드의 이슬람에서와는 다르게 카디쟈가 하였던 것처럼 누군가로부터 그들이 그렇게 하도록 강요를 받지 않고 그들이 원하는 사람과 결혼할 수 있었다.
12. 그들은 성희롱을 두려워하지 않고 자신들을 단장할 수 있었는데 단장은 자힐리야 아랍인들이 시작하기 싫어하였던 자존심 전쟁을 일으켰기 때문이었다.
13. 그들은 무함마드 이슬람에서 허락받는 것과 같이 다른 사람들의 허락 없이 대상으로 여행을 할 수 있었다.
14. 여성들을 가축과 같이 대우하는 무함마드 이슬람에서와는 다르게 일부 여성들은 교육도 받을 수 있었다.
15. 여성이 강간을 당해도 그 여성을 정죄하여 돌로 때려죽이는 샤리아 율법 치하에서와는 다르게 간통한 여성을 처벌한 경우가 없었다.
16. 샤리아 율법 치하에서와는 다르게 그들이 원한다면 그리고 그들이 원할 때 그들이 노래하고, 춤을 추고, 음주하는 것이 허용되었다.
17. 무엇보다도 무함마드가 일하지 않고 그가 받은 사명에 집중하도록 만든 것은 카디쟈의 재산이었다.
자힐리야 아랍인들의 폭력과 무지라고 전해지는 것을 우리에게 알려주는 사람들은 승자인 무함마드와 그의 추종자들이다. 그러므로 우리는 자신들에게 유리한 비판을 만드는 완전히 믿을 수 없는 무함마드 이슬람의 ‘전통들’만을 가지고 있다.
무함마드의 추종자들에게는 애석하지만, 아하디스(ahadith) 자체를 상세히 연구할 때 무함마드 이슬람 치하에서 사악함과 불공평의 모든 행위가 이슬람의 여성들 그리고 무함마드를 알라의 사도로 믿지 않는 모든 사람들에 대하여 행하여졌다는 것을 입증한다.
꾸란 2:223 “여성들은 너희들이 가꾸어야 할 밭과 같나니 너희가 원할 때 밭으로 가까이 가라......”
무함마드의 이슬람은 남성을 밭을 가는 자로 두고, 갈고 씨를 뿌려야 할 밭의 수준으로 여성들을 비하한다. 무슬림의 부인은 때와 장소를 불문하고 무슬림 남편의 쾌락을 위한 섹스 대상일 뿐이다.
‘무슬림’ 남성이 적합하다고 생각하는 시간과 장소에서 모든 방법으로 여성은 성적으로 유린될 수 있다.
꾸란 4:3 “만일 너희가 고아들을 공정하게 배려하여 줄 수 없을 것 같은 두려움이 있다면 좋은 여성과 결혼하라 두 번 또는 세 번 또는 네 번도 좋으니라.....”
꾸란 4:11 “알라께서는 상속에 관한 말씀을 하셨나니 아들에게는 두 명의 딸에 해당하는 몫을.....”
꾸란 4:34 “남성은 여성의 보호자라......건전한 여성은 헌신적으로 남성을 따를 것이며.....순종하지 아니하고 품행이 단정하지 못하다고 생각되는 여성에게는 먼저 충고를 하고 그 다음으로는 잠자리를 같이 하지 말 것이며 그 다음에는 때려 줄 것이라......”
꾸란 4:43 “......너희가 아프거나 여행 중 일 때 화장실에서 돌아왔을 때 여성을 만졌을 때 물을 발견하지 못했을 때는 깨끗한 흙을 얻어 너희 얼굴과 양손을 문질러.......”
무함마드의 꾸란은 여성들이 너무 불결해서 그들이 흙보다 더 더럽다고 말한다!
꾸란 33:59 “예언자여 그대의 아내들과 딸들과 믿는 여성들에게 외투를 쓰라고 이르라.....”
꾸란 구절 번역과 해석에 있어서 평소대로 무슬림 학자들(모두 남성들)은 무슬림 남성우월주의자들의 명령에 맞도록 여성들을 굴종시키고 종속시키게 만드는 법률들과 규정들을 만들었다. 이러한 것들은 통제와 정복의 사악하며, 압제적이며, 비인간적인 행위들이었다.
무함마드의 꾸란 전체에서 어디에도 여성을 가리는 것으로 베일(히잡)에 관한 어떤 언급도 없다는 것을 알면 우리 독자들은 놀랄 것이다. 여성의 눈만 노출되어야 한다는 사상은 도덕적으로 정의와 평등이 없을 뿐만 아니라 완전히 하나님과 상관이 없다.
또 다른 중요한 이야기가 전통에 묻혀 있다. 무함마드의 부인 아이샤(Aisha)는 무함마드가 그의 부인들에게 히잡을 쓰라고 강제하지 않았다고 말하였다:
사히 알-부카리 히디스 8.257(Aisha의 이야기)
우마르 빈 알-카탑(‘Umar bin Al-Khattab)은 알라의 사도에게 말하곤 하였다, "당신의 부인들에게 베일을 씌우시오.“ 그러나 그는 그렇게 하지 않았다.
사히 알-부카리 하디스 1.301(Abu Said Al Khudri의 이야기)
한번은 알라의 사도가......말하였다, “오 여성들이여! 자선을 하라, 지옥에 있는 자들의 대부분이 당신들[여성들]임을 내가 보았노라.” 그들이 질문하였다, “왜 그렇습니까, 오 알라의 사도여?” 그가 대답하였다, “당신들은 남편들을 자주 저주하고 감사하지 않소. 나는 당신들보다 더 지능과 신앙심이 부족한 자를 보지 못하였소.”
사히 알-부카리 하디스 1.493(Aisha의 이야기)
예언자가 말하였다: 예배를 무효로 만드는 것이 내게 계시되었고 (그러한 것들은) 개, 당나귀, 여성이다. 내가 말하였다, “당신은 우리[여성]를 당나귀와 개에 비교하는 군요.”
사히 알-부카리 하디스 7.33(Usama bin Zaid의 이야기)
예언자가 말하였다, “내 이후로, 여성들 보다 남성들에게 더 해로운 어떠한 고통도 남기지 않는다.”
마지막 가장 중요한 것으로 무함마드 이슬람에서 여성들에 관한 가장 정확한 평가는 와리우딘 아부 압둘라 마흐무드 타브리지(Waliuddin Abu Abdullah Mahmud Tabrizi)가 집필하고 알 하지 마우라나 파즈룰 카림스 알 하디스(Al Haj, Maulana Fazlul Karim's al Hadith)가 번역한 Miskat al Masabib, Volume 2, page 692에서 발견된다.
"여성은 음부(a private part)와 같다. 여성이 외출할 때 마귀가 그녀를 흘끗 본다.“
그래서 무함마드 이슬람에서 여성은 머리끝에서 발끝까지 가려져야 하는데 그 이유는 여성들 몸의 모든 곳이 무함마드 무슬림 남성들의 통제할 수 없는 정욕을 유발시키는 성기와 같기 때문이다.
역사에서 그들의 여성들을 정복하여 지난 수천년 동안 인간행동의 자연스러운 질서에 반하여 그들이 베일을 쓰고 돌아다니도록 만든 다른 어떠한 사회도 없었다.
무함마드의 샤리아 율법들은 도덕적이지도 공정하지도 않다. 샤리아 율법은 동반자인 그들 여성들의 마음, 육체, 영혼을 통제하고, 정복하며, 굴종시키기 위하여 무함마드의 이슬람 사이비 종교의 남성들이 고안하고, 만들고, 각본을 짜고 강제로 시행하였다.
자료출처 http://www.the-koran.blogspot.kr/2008/08/status-of-women-in-jahiliyah-part-126.htm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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