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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슬람과 인권

샤리아(Sharia) 이슬람 율법(A)

작성자 워치독 작성일16-12-15 16:54 조회4,907회 댓글0건

본문

샤리아는 이슬람 종교 율법의 본체이다. 그 단어의 유목민 그리고 사막의 배경 때문에 그 용어는 물의 근원으로 가는 “길” 또는 “경로”를 의미한다.

 

그것은 법체계이며 법제도의 이슬람 교리들에 근거한 율법 제도에서 사는 사람들을 위하여 그리고 이슬람이 지배하는 지역 외부에 사는 무슬림들을 위하여 그 속에서 무함마드 추종자들의 삶의 공개적이고 은밀한 면들이 규정된다.

 

샤리아는 정치, 경제, 은행, 사업, 계약, 가정, 성, 위생 그리고 사회적 문제들을 포함하여 일상생활의 대부분을 다룬다.

 

정의에 따르면, 이슬람 국가들은 신정정치 국가들이며, 경전의 내용들이 민법과 형법 사건들을 위한 법률이며 신자들의 행위를 개인적으로 그리고 도덕적으로 규정하는 지침이 된다.

 

샤리아 치하에서, 모스크와 국가 사이에 분리가 있을 수 없다. 알라의 율법은 가장 최고의 법일 뿐만 아니라 어떠한 상황에서도 한 글자도 변하지 않으며 바꿀 수 없다.

 

샤리아는 하나의 법전이 아니며, 오히려 그것은 법률 전문가가 관여하는 네 가지 자료들로 구성되어 있다. 먼저 두 자료들은 꾸란과 무함마드의 순나이며, 나머지 두 가지 보충 자료들은 이지마(Ijma;합의)와 끼야스(Qiyas;유추)이다.

 

청취자 여러분, 샤리아 율법은 전해지는 바로 알라가 계시한 무함마드의 꾸란과 순나에 완전히 근거하며 반면에 계시되지 않은 율법은 이지마와 끼야스인데 그것은 이해를 의미하며 알라의 명령에 대한 인간의 해석을 나타내는 피끄(Fiqh)라고 부르는 계속하여 변하는 해석법이다.

 

피끄는 학자적 해석들이며 오랜 기간 동안 발전되고 수립된 교리들에서 유래되었고 따라서 개정할 수 없으며 한편으로 꾸란과 순나는 변경할 수 없는 기본적인 법전들이다.

 

피끄는 의식들, 도덕들, 사회적 입법들의 준수를 다룬다. 피끄에 관한 저명한 네 개의 수니 학파들이 있고 두 개의 시아 학파들이 있다.

 

무함마드의 의도는 공동체가 단 한 개의 움마(Umma)가 되고 샤리아가 그것 삶의 상용 규정이 되는 것이었다. 그러나 무함마드의 사망 후에, 칼리프들인 그의 후계자들 치하에서 당파분쟁이 일어나서, 처음 네 명의 칼리프들 가운데 세 명이 폭력으로 사망하였다.

 

무함마드의 사촌이며 사위-그는 무함마드의 딸 파티마와 결혼하였다-였던 제 4대 칼리프 알리 빈 아비 타립(Ali bin abi Talib) 치하에서, 그 공동체는 두 개로 나누어졌다. 후계자의 승계는 무함마드의 가족에서 나와야 하며 알리가 제 1대 칼리프가 되어야 한다고 주장하였던 정통주의자들이 시아파로 발전되었고, 아직도 그 시아파가 무함마드 이슬람의 15% 소수 집단이다.

 

그러나 이슬람의 대부분인 85%는 수니파이며, 처음에 다마스쿠스에서 집권한 우마야드(Umayyad) 왕조가 다스렸고, 그 다음 바그다드에서 집권한 압바시드(Abbasid) 왕조가 다스렸고, 그 다음 오토만 투르크가 칼리프를 차지하였다.

 

무함마드가 사망한 후에, 칼리프 아부 바크르(Abu Bakr; 632-634) 그리고 우마르(Umar)의 집권을 시작으로, 특히 샤리아는 근본적인 변화를 계속하여 겪었고, 그들의 치하에서 아랍인들은 제국을 만들고 있었고 그 기간 동안, 무함마드의 가장 가까운 동료들이 결정을 요구하는 많은 문제들을 상담하였다.

 

AD 622년에, 무아위야 b. 아부 서피얀(Muawiya b. Abu Sufyan) 집권 기간에, 삶은 더 이상 유목민이 아니어서 도시적 형태로 엄청나게 바뀌었고 이것은 원래의 샤리아 법으로 감당할 수 없는 환경들을 만들었다. 무슬림 사회의 모둔 변화는 새로운 규정들과 법률들을 요구하였고 그것이 샤리아 발전에 적극적인 역할을 하였고 샤리아는 피끄와 까눈{Qanun; 오스만 제국에서 샤리아(Sharῑ⁽ah : 이슬람 법)와 술탄의 독단적인 권위를 보완하기 위해 시행된 행정법규}으로 발전하였다.

 

비록 샤리아 규정이 무엇인가를 이해하는데 수니파와 시아파 사이에 중대한 차이점들이 있지만 여성 무슬림들을 대우하는 방법 또는 소위 이슬람 국가의 무슬림 지배 하에서 다른 종교의 사람들을 대우하는 방법에 대하여 어떤 것이든 전혀 차이점이 없다는 것을 소위 신자들과 불신자 쿠파르(Kuffar) 여러분이 알기 바란다.

 

의도는 아주 좋지만 완전히 무지한 많은 우리 지도자들을 통하여 무슬림들이 그들의 샤리아를 우리 민주주의 국가들의 제도 속에 순차적으로 그리고 가차 없이 심으려고 하는 방법의 한 표본이 되는 예를 여러분들에게 말해주겠다.

 

예를 들어 작년 영국에서, 전 세계 8000만 명 성공회 신자들의 머리이며, 샤리아에 무지한 켄터베리의 대주교 로완 윌리암스(Rowan Williams) 박사가-공동체들 전체에 걸쳐 무슬림의 가정폭력을 다루는 여성단체들과 상의도 없이-샤리아를 찬성하는 말을 하였다.

 

그는 말하였다: “샤리아라는 용어의 사용은 수족절단, 참수, 돌로 쳐 죽이기와 같은 잔인하고, 거칠며, 비인도적인 법제도에 관한 이미지를 상기시킨다......”

 

사실상 샤리아가 불가피하게 영국 법제도에 통합될 것이라고 말하면서 그의 잘못 인도하고, 불합리하며, 완전히 실상과 거리가 먼 강연에 관한 뉴스보도에 대한 배경으로 사용되는 바로 그 이미지들이 이것들이었다는 것을 청취자들이 알기 바란다.

 

시청자들의 마음에 샤리아 처형의 음산하고 구역질나는 그러한 이미지들을 상기시키며, 특정 분야의 분쟁 해결에, 특히 영국의 가족법에 샤리아 율법을 적용하는 방법들을 고려하자는 윌리암스가 만든 요청이 그러한 적대감과 함께 받아들여졌던 것은 조금도 놀랄 것이 없다.

 

대주교 윌리암스는 의도적이든 완전히 몰라서였든-또한 그가 완전히 무책임하게 행동하였든-그러한 “잔인하고, 거칠고, 비인도적인” 형벌이 실제로 샤리아 형법에 기록되어 있다는 사실을 몰랐다.

 

애석하게도 그는 그렇게 하지 않고 대신 마치 그것들을 모르는 사람들에게서 듣고 사실이 아닌 것처럼, 그것들을 “이미지들” 또는 “음산한 그림”이라고 불렀다. 그가 말한 것의 놀랍고도 잘못 인도하는 의미는 마치 그것들이 샤리아에 관한 주제의 토론과 토의와 전혀 관련이 없는 것과 같았다.

 

이제 샤리아가 이러한 “잔인하며, 거칠고, 비인도적인” 형벌을 요구하지는 않는지 여부에 관하여 우리 스스로 그 문제를 조사하여 해결해보자.

 

좀 전에 말하였듯이, 수니 샤리아 율법의 네 개의 주요 학파들이 있다. 이러한 차이점들 때문에 시작된 전쟁이 절대로 없었다고 할 만큼, 그들은 대부분의 시대에서 서로 의견이 같았다. 지난 1100년 대부분 동안 샤리아는 기본적으로 변하지 않았다.

 

샤리아와 그것들의 시행에 있어서 다를 수 있는 이슬람 국가의 다양한 율법들 사이에 차이점들이 있을 지라도, 이 시행은 샤리아의 기본적인 본질을 바꾸지 않는다.

 

(계속된다.....)

 

샤리아가 무엇을 부과하는지 설명하는 이슬람 율법의 법적인 권한 내용들이 있다. Reliance of the Traveller: A Classic Manual of Islamic Sacred Law{여행자가 의지 할 것: 거룩한 이슬람 율법의 고전적 안내책자; 샤피이(Shafi'i) 학파}라고 부르는 아흐마드 이븐 나기브 알 미스리(Ahmad ibn Naqib al Misri)에 의한 U'mdatu^l Saliki에서 일부 인용한 것들이 여기 있다. p.595에서 “이슬람에서 배교한 자(RIDDA)는........사람이 사춘기에 이르고 정신이 온전하며, 자발적으로 이슬람에서 배교하였을 경우, 그는 죽임을 당하여 마땅하다.” p.610에서 “간통 또는 동성애에 대한 형벌은......그 범인이 그 범죄를 범하지 않을 능력을 가진 사람일 경우, 그 또는 그녀를 돌로 쳐 죽인다.....” p.613에서 “도둑질에 대한 형벌은......그가 무슬림이든, 이슬람 국가의 비-무슬림 국민이든, 이슬람을 떠난 자이든 그 사람의 오른 손을 절단한다......” p.616에서 “노상강도에 대한 형벌은.....그가 금 1 그램의 가치를 훔쳤다면....., 그의 오른 손과 왼 발을 절단하며........그 노상강도가 강도질하여 사람을 죽였다면, 그는 죽임을 당하고 삼일 동안 십자가에 달린다.” p.617 "음주에 대한 형벌은 손으로, 가죽신으로, 옷자락으로 채찍 40대를 맞는 것이다. 가죽 채찍으로 형벌을 가할 수도 있지만, 그 범인이 죽는다면, 그의 죽음에 대한 보상금을 지불해야 한다.“

 

이러한 율법들은 절대로 법전에서 제거되지 않았고, 그것들은 샤리아가 유효한 법의 원천으로 여겨지는 모든 시대와 장소에서 시행될 수 있다.

 

게다가, 이러한 야만적이며, 잔인하고, 통상적인 관습들이 여전히 아주 많이 존재하고 있다는 현재의 분명한 증거가 있다.

 

적십자사와 같은 구호단체들은, 이슬람 국가들에서 수족절단 형벌을 지지하는지 여부에 관한 정책을 가지는 것이 필요하다는 것을 발견하였다. 돌로 쳐 죽이는 것은 나이지리아, 이란, 아프가니스탄 등지에서 법제도로 시행되고 있다.

 

샤리아에 담겨 있는 비인도적인 규정들 외에, 샤리아는 7억 이상의 영혼들인 여성신자들 그리고 인류의 50억 이상인 80%의 소위 불신자 쿠파르에 대하여 노골적으로 그리고 아주 분명하게 차별한다.

 

이러한 믿는 여성들은 전혀 개인적인 자유를 가지지 못하는데 왜냐하면 그들의 아버지들, 형제들, 친척들 또는 남편들이든 간에 그들의 남성들에게 완전히 속박되기 때문이다.

 

그들은 남성들에게 복종해야 하며 그러지 않을 경우 매질을 당하거나 더 심한 것을 당할 수 있다. 그들의 남편들은 누가 그들의 친구가 되는 것 그리고 그들의 부모를 방문하는 것이 허용되는지 까지도 결정한다.

 

성적으로, 남편들이 욕구가 생길 때마다, 어떤 시간, 어떤 방법, 어떤 장소에서든 그들의 남편들과 성관계를 해야 한다.

 

남편은 마음대로 그들과 이혼할 수 있지만 그들은 남편의 허락으로 남편과 이혼할 수 있다. 자식은 모두 부인이 아닌 남편의 재산이다.

 

여성들은 고등교육을 받지 않아야 하는데 왜냐하면 그들의 중요한 역할은 가정을 지키고, 남편을 섬기며, 자녀들을 생산하고 양육하는 것이기 때문이다.

 

그들은 남자와 동행하지 않고 자동차를 운전할 수 없다.

 

증거의 경우에 여성 증인 두 명이 요청되는데 여성들은 남성들이 가진 능력의 절반을 가진다고 생각되기 때문이다.

 

강간의 경우에, 언제나 여성이 그것에 책임이 있다고 비난을 받으며 간통으로 고소되고 돌에 맞아 죽는다.

 

여성은 얼굴을 제외하고 몸을 가려야 하며-많은 다른 국가들에서 그 얼굴과 눈도 가려야 한다.

 

예를 들면, 아프가니스탄 샤리아 치하에서, 여성들은 의료계를 제외하고 모든 분야에서 일하는 것이 허용되지 않는다. 아프가니스탄 이슬람법은 정부부처 또는 국제적인 기구들에 여성의 고용을 허용하지 않는다.

 

의료계에서 일하는 것을 제외하고 여성들은 그들의 거주지에서 외출하지 말아야 한다.

 

샤리아는 또한 여성들이 입을 수 있는 것 그리고 그들이 볼 수 있는 것에 관하여 규정한다. 그것은 여성들이 보석을 착용하는 것, 화장을 하는 것, 그들이 걸을 때 신발로 소리를 내는 것을 금한다.

 

여성이 집 바깥에서 일할 경우, 여행을 하거나 집으로 돌아 올 때 운전자 옆에 않는 것이 금지된다. 여성들에게 화려한 의상과 치장은 금지된다.

 

믿는 여성들에 대한 굴종과 비하의 더러운 목록은 거의 끝도 없다.

 

그들이 믿는 자들이든 불신자들이든 인류의 여성들은 가축보다 단지 조금 높은 단계로 여겨진다.

 

사히 알-부카리 하디스 1.493(Aisha의 이야기)

 

예언자가 기도를 무효로 만드는 것들을 내게 말하였는데, 그것들은 개, 당나귀, 여성이다. 내가 말하였다. “당신은 우리(여성)들을 당나귀들과 개들에 비교하는 군요........”

 

이제 나는 샤리아가 다른 종교의 사람들에 대하여 가지고 있는 것을 말할 것이다.

 

무슬림들이 부르듯이 내가 움마 알 쿠파르(Ummat al Kuffar) 또는 불신자들의 국민이라고 부르는 인류의 80%가 불신자들이며, 그들이 기독교인들, 힌두교인들, 조로아스터교인들, 유대인들과 같이 동일한 인류로 여기지지 않을 때 단지 관용되며 그들은 무슬림들에 대한 증인이 될 수 없는데 그 이유는 그들의 경전 위에 손을 놓고 서약한 것이 무효이기 때문이며 무슬림들은 그들의 경전이 변질되었고 따라서 존중의 가치가 없다고 생각하기 때문이다.

 

불신자를 살해한 자는 사형을 받을 수 없으며 감옥에서 짧은 시간 있으면 된다. 불신자 쿠파르를 살해한 것은 중대한 범죄가 아니다.

 

모든 불신자들은 슬픔 속에서 또는 기쁨 속에서이든, 공개적으로 그들의 믿음을 나타낼 수 없다.

 

이슬람 국가에서 허락 없이 예배의 처소를 건축하는 것은 허용될 수 없으며 이슬람 국가는 언제나 건축허가를 거부한다.

 

샤리아 치하에서 불신자들은 모든 면에서 열등한데 그 이유는 샤리아가 우리의 26장에서 설명한 우마르 헌장의 아주 굴욕적이며, 모욕적이고, 비하하는 규정들을 따라야 하기 때문이다.

 

한편으로 무슬림들은 우리의 민주주의 국가들에서 그들의 모든 인권을 주장하는 뻔뻔스러움을 가졌지만, 그들의 샤리아 치하에서 어떤 것도 허용하지 않는다.

 

비-무슬림들에게 이슬람의 도덕성을 적용시키는 것에 더하여, 샤리아 율법은 무슬림과 비-무슬림 사이에 평등은 없다고 규정한다. 엄격한 샤리아 율법 치하에서 오직 무슬림들이 이슬람 국가의 완전한 시민들이 될 수 있다.

 

많은 국가들이 비-무슬림들을 부끄러운 줄 모르고 차별한다. 예를 들어 사우디아라비아와 쿠웨이트는 무슬림이 되는 것이 국적을 취득하는 전재조건이다.

 

기독교인들과 유대인들은-그들 자신들의 땅이지만 점령당한 땅에서-한정된 권리들을 가지며 공직생활에 참여하거나 무슬림들 위에 권한을 가지는 직책을 가질 수 없다.

 

기독교인 또는 유대인과 같이 무슬림이 아닌 다른 모든 사람은 불신자들로 여겨지며 이슬람 국가에서 영원히 거주하는 것이 허용되지 않는다. 꾸란은 성서의 백성들을 단지 종교적 공동체들로 인식한다. 다신교도들과 그 밖의 사람들은 제거되어야 한다.

 

형사 기소에서, 비-무슬림들은 항상 무슬림들보다 더 가혹한 형별을 받는다. 무슬림들에 대한 범죄들은 다른 사람들에 대한 범죄들 보다 많은 경우에 더 가혹하게 처벌된다. 샤리아 법정에서, 불신자의 증언은 무슬림의 증언에 비추어 거의 효과가 없다.

 

무슬림들의 이중 기준과 위선은 그들의 부도덕성과 불공정함 보다 더 역겹기까지 하다.

 

민법과 영적인 법률을 통합하는 국가법의 체계는 서방세계 사람들이 이슬람 국가들을 이해하는 것을 아주 어렵게 만드는 원리들 가운데 하나이다.

 

그러한 이슬람 국가들의 사람들이 정부가 도덕법과 민법을 어떻게 시행하지 않는지 이해하는 것은 더 어렵기까지 하다.

 

그들이 국가와 종교의 분리 원칙을 이해할 수 없기 때문에, 이슬람 국가의 사람들이 서방세계 국가들의 누드 또는 누드에 가까운 사진들이 있는 잡지들을 볼 때, 그들이 보는 것이 기독교라고 믿는다.

 

무엇보다도, 그들은 서방세계가 기독교라고 듣는다. 그들이 플레이보이 잡지에서 만든 위성 프로그램을 볼 때, 그들은 그것이 기독교라고 생각한다.

 

그들이 어떠한 종류이든 알콜 음료에 대한 TV광고를 볼 때, 그들은 그것이 기독교라고 생각한다. 그들은 정교분리의 원칙을 이해할 수 없다. 그러한 자료들을 생산하는 사람들이 그들 정부에 의하여 처벌되지 않는 이유를 이해할 수 없고 하지도 않는다.

 

자료출처 http://the-koran.blogspot.kr/2009/07/sharia-part-211-of-d.html

 

자료출처 http://the-koran.blogspot.kr/2009/07/sharia-part-211-b-of-d.html

 

자료출처 http://the-koran.blogspot.kr/2009/08/sharia-part-211-c-of-d.html

 

자료출처 http://the-koran.blogspot.kr/2009/09/sharia-part-211-d-of-d.htm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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