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슬람의 매춘(Nikah Al Mut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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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 무함마드의 꾸란에 따르면 미혼인 남성과 여성 사이의 모든 성관계는 채찍100대로 처벌받는다. 그것은 샤리아 율법 치하에서 매춘을 불법으로 만들지만 무슬림들은 다른 이름으로 매춘을 규정하였다!
설명해주겠는가?
A: 먼저, 나는 다음의 사실들을 지적하고자 한다:
1. 무함마드 당시의 아랍어로, 니카(nikah)라는 용어는 강간이든 결혼이든 간에 성행위 자체를 의미하였다.
2. 무타(mut'a)라는 용어는 tamattu'에서 유래되었으며 무언가로부터 쾌락을 얻는 것을 의미한다.
그러므로 니카 알 무타(nikah al mut'a)라는 표현은 합법적이든 불법적이든 간에 쾌락을 위한 섹스를 의미한다.
그의 꾸란에서 무함마드는 결혼외의 섹스를-많은 경우에 죽음으로 처벌받을-매춘으로 정죄하여서 무함마드는 그의 성적으로 좌절된 남성추종자들의 문제를 남성과 여성 사이에의 성적인 부도덕에 관하여 미리 합의한 기간 동안 섹스를 합법화함으로 해결하였는데 그는 그것을 완곡하게 임시결혼이라고 불렀다.
무함마드가 살아있는 동안과 그가 사망한 후에 무타라는 용어는 그러한 임시결혼에 대하여 통상적으로 사용되었다. 그 용어를 지지하는 자들과 반대하는 자들 둘 다 이 용어와 이 용어의 파생어들을 사용하였다.
이슬람 율법 책들에 무타(mut'a), 알-니카 알-문까티(al-nikah al-munqati; 연속되지 않은 결혼), 알-니카 알-무와까트(al-nikah al-muwaqqat; 임시결혼), 이스팀타(istimta'; 쾌락을 가짐), 그리고 관련된 용어 타무투(tamattu'; 쾌락)가 모두 있다.
수니파와 시아파 학자들은 무타가 이슬람 초기에 허용되었다는데 의견이 일치한다. 그러나 그들은 그 이유들에 관하여 의견이 다르다.
꾸란 4장(Women / al Nisaa)에서, 결혼이 금지된 여성들의 이름을 기록한 후에 무함마드의 꾸란은 말한다:
꾸란 4장 24절 “........이것 외에는 너희를 위해 허락이 되었으며 간음이 아닌 합법적 결혼을 원할 경우 지참금을 지불해야 되나니 너희가 그들과 결혼함으로써 욕망을 추구했다면 그녀들에게 지참금을 줄 것이라 그 의무가 행해진 후에는 쌍방의 합의에 의한 것에 관하여는 너희에게 죄악이 아니거늘 실로 알라는 모든 것을 아시고 현명하신 분이시라“
시아파 모든 학자들과 많은 수니파 학자들이 이 구절이-특히 “너희가 욕망을 추구했다면”이라는 구절-무타의 허용을 의미한다고 주장한다. 시아파는 이 점을 입증하기 위하여 몇 개의 다른 논증을 내놓는다.
(sharh al-Lum'a, v5, p248-253; Jawahir, v5, p163을 보라).
이 특별한 구절은 무함마드가 메디나로 이주한 초기에 계시되었다고 전해진다. 이 계시로 인하여 임시결혼은 메디나에서 합법적인 관습이 되었고 비록 그 문자적 의미가 “이익을 추구하다” 또는 “쾌락을 즐기다”임에도-꾸란 구절에 언급된 동일한 용어인-이스티마(istimta'a)라는 용어로 표현되었다.
그러므로 꾸란 구절의 의미는 그 당시의 전통적인 사용법과 관련하여 이해되어야 하는데, 왜냐하면 꾸란 주석과 이슬람 율법체계에서 잘 알 수 있듯이 꾸란은 모든 칙령들과 법조문들에서 사람들의 전통적인 사용법을 따르기 때문이다.
누군가가 그 당시의 전통적인 의미와 다른 것을 사용하여 무함마드 꾸란의 한 용어를 이해하기 원한다면, 그는 그렇게 하는 것에 대한 강력한 이유를 제공해야 한다. 게다가 우리가 사히 알 부카리 그리고 사히 무슬림과 같은 수니파 정통 하디스 모음들에서 임시결혼의 전통을 찾는 다면, 무함마드와 그의 추종자들은 이 계약에 관하여 말할 때 이스티마(istima'a)라는 용어를 사용하였다는 것을 볼 수 있다.
일부 수니파는 다음 구절을 이유로 성관계가 자신의 부인 또는 노예를 제외하고는 금지된다고 주장한다:
꾸란 23:1~6 “믿는 사람들은 번성하노라.......자신들의 순결을 지키는 자들이라 이들의 아내와 이들의 오른손이 소유하는 것은 제외로 그들에 대해서는 책망의 대상이 아니라”
무함마드의 아내 아이샤(Aisha) 그리고 그 밖의 사람들에 따르면 알라가 “자신들의 순결을 지키는 자들이라.......”라고 말하는 무함마드의 꾸란에서 무타는 금지되었고 폐기되었다(Al-Jami' li Ahkam al-Quran, by Al-Qurtubi, v5, p130).
사히 알-부카리 하디스 7.17(Jabir bin Abdullah의 이야기)
내가 결혼하였을 때, 알라의 사도가 내게 말하였다, “어떠한 타입의 여성과 결혼했는가?” 내가 대답하였다, “과부와 결혼하였습니다.” 그가 말하였다, “처녀들을 찾아서 그들을 사랑하는 것을 좋아하지 않는가?” Jabir도 말하였다: 알라의 사도가 말하였다, “왜 젊은 여성과 결혼하여 당신이 그녀와 놀고 그녀가 당신과 놀도록 하지 않았는가?”
사히 알-부카리 하디스 7.50(Ali bin abi Talib의 이야기)
내가 이븐 압바스(Ibn Abbas)에게 말하였다, "카이바르 전투중에 예언자는 (니카) 알-무타와 당나귀 고기를 먹는 것을 금지하였다.“
사히 알-부카리 하디스 7.51(Abu Jamra의 이야기)
나는 이븐 압바스가 여성들과 무타에 관하여 질문을 받았을 때 그가 판결을 내리는 것을 들었는데 그는 그것(니카-알-무타)을 허용하였다.
그것에 관하여 자유인이 된 그의 종이 그에게 말하였다, “그것은 단지 그것이 아주 절실하게 필요하고 여성들이 적을 때이다.” 이것에 관하여 이븐 압바스는 “그렇다”라고 말하였다.
사히 알-부카리 하디스 7.52(Jabri bin Abdullah와 Salama bin al Akwa의 이야기)
우리가 군대에 있을 때, 알라의 사도가 우리에게 와서 말하였다, “당신들은 무타를 하도록 허용되었으니 그렇게 하라.” 살라마 빈 알-아쿠와(Salama bin al Akwa)가 말하였다: 알라의 사도가 말하였다, “남성과 여성이 (임시결혼에)동의했다면, 그들의 결혼은 삼일 밤 지속되어야 하며, 그들이 계속하기를 원한다면 그들은 그렇게 할 수 있고, 그들이 헤어지기 원한다면 그들은 그렇게 할 수 있다.” 나는 그것이 단지 우리들에게 해당되는지 또는 일반적으로 모든 사람들에게 해당되는지 모르겠다.
아부 압둘라(Abu Abdullah; Al-Bukhari)는 말하였다: 알리(Ali)는 예언자가 분명히 "무타 결혼은 취소되었다(불법이 되었다).“고 말하였다고 하였다.
사히 알-부카리 하디스 9.91(Muhammad bin Ali의 이야기)
알리(Ali)는 이븐 압바스(Ibn Abbas)가 무타 결혼에서 어떠한 해로움도 보지 못하였다고 들었다. 알리가 말하였다, “알라의 사도는 카이바르 전투 당시에 무타결혼을 금지하였고 당나귀 고기를 먹는 것도 금지하였다.” 어떤 사람들이 말하였다, “속임수로 임시적으로 결혼한다면, 그의 결혼은 불법이다.” 다른 사람들이 말하였다, “그 결혼은 유효하지만 그 조건이 불법이다.”
청취자 여러분, 위에서 말한 논리의 왜곡과 무함마드 꾸란의 소수 구절들의 해석과는 반대로, 니카 알 무타는 사실상 합법화되고 정당화된 매춘형태인데 왜냐하면 그것이 다음과 같은 특성들을 가지기 때문이다:
1. 여성과 그의 고객사이의 상호간에 동의한 요금.
2. 상호간에 동의한 기간.
3. 그 동의에 증인이 필요 없음.
4. 그 여성은 부인이 아니며, 동의한 요금이외에 남성에게 합법적으로 물질을 요구할 수 없음.
5. 그녀가 임신한다면, 남성은 그녀에게서 아이를 데려감.
6. 그녀는 유산상속권이 없음.
7. 남성은 약정된 기간 전에 그 계약을 파기할 수 있음.
이제 여러분이 스스로 결론을 내리기 바란다.
자료출처 http://www.the-koran.blogspot.kr/2008/07/nikah-al-muta-or-islamic-prostitution.htm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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